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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옷가게, 목표는 플랫폼입니다.
(이승훈 지음)
목차
온라인 패션 쇼핑몰 구성요소
(카페24) 쇼핑몰 제작 순서
쇼핑몰 구축하고, 가입자 유도하고 포인트 충분히 배정
쇼핑몰 상품화 프로세스
새로운 플랫폼 구조
MVP(Minimum Viable Product)
스마트스토어를 통해서 쇼핑몰 개설 연습하고, 소비자 반응있는 상품을 선별한다음, 카페24에 정식 쇼핑몰로 갈아타고, 쿠팡 판매자센터에서 무차별 살포하는 구조
하지만, 인터넷쇼핑몰은
이미 레드오션 개미지옥?
쇼핑몰 운영, 결재시스템 구축 등 할게 많다.
생각보다 복잡해서 공부하고 정리요약 필요
(중고)쇼핑몰 싸이트 매매: 사이트 프라이스
국내 동대문쇼핑몰 3 : 중국 VVIC, 광저우 7 도매사입
무신사, 지그재그, 브랜디, 에이블리 등 대형 플랫폼들
어떤 쇼핑몰을 운영할 것인가?
• 인플루언서로 재고없이 운영 /
• 동대문과 중국 도매상 제공사진 활용 /
• 자사몰 만들고 직접 풀필먼트 운영 /
• 직접 제작 판매 및 입점
일반적으로 2~3번 형태로 사업
사진촬영은 옷에 집중할 수 있도록
얼굴 블러처리, 선글라스 착용, 뽀샵 등 편집
패션쇼핑몰 운영하면서 대형 플랫폼사의 집에
벽돌 한장이 되어가는 느낌을 버릴 수 없었다고.
생각보다 많이 필요한 손길, 노력 등에 비하여
가격 경쟁 심하고 경쟁자 돌출에 마진도 박하다고 함.
#시작은옷가게목표는플랫폼입니다 #이승훈_교수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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