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유아홍삼 농축액 고형분 알아보기

네이처셀라 2023. 3. 21. 11:11
반응형

홍삼농축액에 표시되어 있는 고형분은 애첵에 녹아있는 고체의 양을 말합니다. 고형분은 액체에 녹아있는 고체의 양으로 홍삼100% 농축액에 고형분이 64%와 70%라면 대단히 많은 고체성분이 함유되어 있다는 뜻이죠.

가격은 서로 다르거나  같을수 있어요. 예를 들어 좋은 홍삼을 적게 사용해서 고형분함량이 낮을수도 있고 , 보통홍삼을 많이 써서 함량이 높을수도 있으니까요. 홍삼재료의 등급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고형분 함량으로만 가격을 판단하기는 어려워요.

홍삼은 조금넣고 다른 한약재를 섞어서 고형분수치를 70%이상으로 만들수도 있는거니까요. 같은 등급의 홍삼을 넣고 만들었다면  당연히 고형분 함량이 높은 제품이 좋은제품으로 가격이 비쌀수 있죠.

동일한 등급의 홍삼을 재료로 100%홍삼농축액을 만들었다면 고형분함량이 높은제품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 64%와 70%의  효능은 조금 차이는 있을수 있지만 농축액은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눈에 뛸정도로 효능의 차이는..글쎄요.  둘다 홍삼고형분함량이 60%이상이라면 우수한 홍삼농축액이라고 할 수 있겠죠.

홍삼근은 홍삼의 몸통과 굵은다리부분을 말하는데 홍미삼은 홍삼의 뿌리부분이구요. 일반적으로 홍삼액을 다릴때는 홍삼근과 홍미삼을 7:3 비율로 많이 합니다.홍삼의 좋은성분을 골고루 추출하기위해서 겠죠. 홍삼근이 좋으냐, 홍미삼이 좋으냐  궁금하시다면 홍삼의 몸통인 홍삼근이 더 좋다고 해요.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 홍삼의 좋은성분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림을 할때  홍삼근만 다림한다면 맛이 좀 순하게 우러납니다. 홍미삼부분은 쌉살한 맛이 더 강하구요. 그래서 이 두가지를 적정비율로 배합해서  홍삼액과 농축액을 만들어 냅니다. 기호에 따라서 따로 따로 다림이나 농축액을 만들기도 합니다.

홍삼은 6년근이상이 사포닌함량이 가장 풍부하기 때문에 6년근을 최고로 치나 5년근,4년근으로 홍삼을 만들어도 좋다고 할 수 있어요. 인삼은 4년근이상만 되면 사포닌을 풍부하게 함유하기 때문에 4~6년근으로 홍삼을 만든다고 해요.

물론 사포닌 함량의 차이는 있겠지만 6년근은 대부분 계약재배 때문에 시중에 잘 유통되지 않으며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비싼편이죠. 그래서 6년근이라고 시장에 유통되는 삼은 잘자란 4~5년근을 속아서 구매할 수 있다고해요. 인삼유통시장에 가면 4-5년은 별로 없고 대부분 6년근이라고 하는데 사실은 그 반대로 4-5년근 일 수 있다고 하니까 주의하세요.

그런데 사실 4-5년근도 홍삼으로서의 가치가 충분히 있기 때문에 꼭 6년근을 고집하실 필요는 없다고 해요. 무엇보다 홍삼은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시중에 홍삼농축액, 어린이홍삼, 유아홍삼 등 상품의 종류가 많은데요, 꼭 6년근이 아니더라도  홍삼을 장기간 복용하시면 건강에 좋다고해요.

아무튼 홍삼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유아, 아이들 면연력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니까요, 남녀노소 모두모두 홍삼 잘드셔서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