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하회별신굿탈놀이 하회마을 엘리자베스 후기

네이처셀라 2023. 3. 20. 13:56
반응형

겨울방학기간,
가족들과 함께
경북 안동 가볼만한곳 찾아봤어요

이모저모 알아보다가
안동 날씨도 좋고해서
안동하회마을에 견학하기로 했어요.

기차타고 말이죠^^*
여행의 묘미는 기차여행 아니겠어요~○○

코레일 기차내부 모습

어느덧 영주역을 지나서 안동역에 도착했네요

바람에~날려버린~
허무한~ 맹세였나~
첫 눈이 내리는날~
안동역앞에서 ~
만나자고 약속한사람~
노래가사처럼 '안동역 앞에서' 찍어봤네여ㅎㅎ

종합관광안내소 보이구여

이곳 안동역앞에서 하회마을까지 가는
시내버스 시간표도 보이네요.

올커니~ 왔구나, 왔어!!

우리는 재빨리 버스에 탑승했죠ㅎㅎ

드디어 안동 하회마을 도착!! @@))v

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죠.
먼저 여행오느라고 출출했던 배를
먼저 채우기로 했어요.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안동하면
'안동찜닭'
'안동간고등어'...
먹어봐야겠쥬~○○♡♡♡

하회마을 안동찜닭,  
하회마을 안동간고등어
역시 소문대로 맛있네요^^

맛나게 허겁지겁 먹었더니 배가 부러더라구요ㅋㅋ

이제 안동하회마을 제대로 구경한번 해볼까요~

하회마을 입구에 초가집이 보이구요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 포스터

마침 탈춤공연장에서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이 시작되었어요.

이날 사실 미리 알아보거나,
예약한 것도 아닌데
운도 참 좋았어요.  
눈앞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을
직접 구경하다니요..ㅎ

많은 외국인들도 흥미로운 듯이
관심있게 지켜보더라구요^^

하회별신굿탈놀이
재미있게 잘 보고서,
이제 하회마을 돌아보려구요.

풍산류씨 명소로 알려진
화경당, 양진당, 충효당 등이 위치하네요.

조선후기 영의정 출신 서애 류성룡 선생이 머물던 곳

마을에 옛날 전통그네가 있어서
아이들이랑 쒼~나게 체험놀이도 했어요

예전에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도
방문했었더라구요ㅎ

좋아용~♡♡♡

마을 곳곳에 전통놀이 할곳도 있고,
장마당도 펼쳐져 있어서
기대이상의 재미와 체험을 하였답니다.

아들과는 씨름하고
딸과는 널뛰기, 그네타기..♡♡♡

우리는 이렇게 안동 하회마을에서
맛난 안동찜닭이랑 안동간고등어도 먹고
신나고 재밌는 전통놀이체험 하였습니다.

#안동가볼만한곳 #안동역 #안동역앞에서 #하회마을 #안동하회마을 #하회마을찜닭 #하회마을간고등어 #안동간고등어 #안동찜닭 #하회마을공연 #하회별신굿탈놀이 #하회별신과탈놀이#기차여행 #전통놀이체험 #하회마을엘리자베스

반응형